[공략] 스쿼드 버스터즈 티어 등급표 및 조합 추천 (2025/3 기준)
스쿼드 버스터즈는 슈퍼셀이 서비스하고 있는 올스타 게임이자 난투형 액션 게임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로얄 같은 슈퍼셀을 대표하는 게임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한 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과 난투형 액션 특유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어 지금도 많은 분들이 새롭게 시작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스쿼드 버스터즈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현재 스쿼드 버스터즈 티어 등급표와 리세마라 방법, 추천하는 초반 스쿼드 조합 등을 가볍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스쿼드 버스터즈 티어 등급표(25년 3월 기준)
👉 S티어 캐릭터들이 성능이 압도적이며, 초반에는 바바리안 킹과 아처 퀸이 핵심.
25년 3월 기준으로 현재 스쿼드 버스터즈에서 사용 가능한 캐릭터들의 티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S부터 C까지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해드릴게요.
스쿼드 버스터즈 캐릭터들은 각각 등급이 다른 건 물론 1성, 2성으로 승급할 때마다 다른 성능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어가 높더라도 1성인 캐릭터보다 한 단계 낮지만 3성, 4성 정도인 캐릭터가 훨씬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니 내 상황에 맞게 스쿼드를 조합하는 게 중요해요.
하지만 이런 공식을 파괴하는 캐릭터도 존재합니다. S티어에 속하는 캐릭터들이 바로 그 주인공들로 스쿼드 버스터즈를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얻을 수 있는 아처 퀸, 바바리안 킹은 필수로 사용해주는 게 좋고 최대한 빠르게 골드를 모아 상점에서 호그 라이더를 구입하면 그 때부터 본격적으로 스쿼드 버스터즈의 재미를 챙길 수 있어요. 상위 버전인 맥스가 있기는 하지만 맥스를 얻기 전까진 호그 라이더가 스쿼드에 필수적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편하게 스쿼드를 짤 수 있습니다.
스쿼드 버스터즈 초반 성장 추천 캐릭터
바바리안 킹: 근접 유닛 필수 캐릭터, 공격 속도 버프 효과.
아처 퀸: 원거리 유닛 필수 캐릭터, 광역 딜링 & 공격 속도 증가.
바바리안: 바바리안 킹과 뛰어난 궁합, 엘리트 바바리안으로 진화 가능.
그렉: 벌목 플레이를 원한다면 추천, 전략적 승리 가능.
바바리안 킹
스쿼드 버스터즈를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획득 가능한 바바리안 킹은 근접 유닛의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패시브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접 유닛 위주로 조합을 짤 때 들어가준다면 확실한 성능을 보여주는 S티어 캐릭터인데요. 스쿼드 버스터즈에서 꽤 많은 근접 유닛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바바리안 킹은 키울 수 있다면 최대한 키워주는 게 좋습니다.
아처 퀸
바바리안 킹의 원거리 유닛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아처 퀸 역시 그렇기 때문에 S티어로 뽑히는 캐릭터입니다. 원거리 유닛들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고 자신도 원거리 광역 딜러로 활약할 수 있어 꾸준히 성장시킨다면 큰 역할을 할 수 있어요.
바바리안
바바리안 킹과 함께 꾸준히 육성하면 좋은 일반 등급의 캐릭터, 바로 바바리안입니다. 바바리안은 적들을 다수 쓰러트리는 데에 성공하면 엘리트 바바리안으로 진화하는 능력을 통해 높은 성장 기대치를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로 바바리안 킹과 정말 좋은 궁합을 갖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스쿼드 버스터즈를 이제 막 시작했을 때 바바리안 킹과 바바리안을 중점적으로 육성하면 어렵지 않게 전투력을 높여나갈 수 있습니다.
그렉
스쿼드 버스터즈는 적들을 제압해나가는 식으로만 풀어나갈 수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몬스터들을 사냥하거나 적을 제압하는 것 외에 스테이지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나무를 베는 것만으로도 순위를 꽤 높일 수 있어 벌목 조합도 초보자들에게 추천되고 있는데요. 평화적으로 게임을 풀어나가지만 그렉을 빠르게 성장시킬 경우 순위가 높아지는 속도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빨라지기 때문에 그렉이 잘 나온다면 벌목 조합을 맞춰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스쿼드 버스터즈 조합 추천
👉 초반에는 한쪽 유형(근거리 or 원거리)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유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가 많아지기 전까지는 모든 유닛들이 전투 시 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거리나 원거리, 벌목의 조합을 게임에 진입하고 구성해야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조합 구성 방식은 두 명의 캐릭터 조합이 어떤 식으로 먼저 갖춰지느냐를 보고 방향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초반 근거리 조합: 바바리안 + 바바리안 킹
첫 스쿼드 캐릭터로 이렇게 바바리안과 쉘리 같은 근거리 원거리 유닛이 나왔을 때 한쪽을 결정했다면 원거리와 근거리 중 하나로 쭉 밀고 나가는 식으로 조합을 구성하면 됩니다. 근거리 유닛 위주로 간다고 하면 바바리안, 바바리안 킹을 우선적으로 찾는 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빠르게 바바리안 킹을 찾는다면 쉽게 근거리 조합을 완성해나갈 수 있어요. 이후 상자에서 계속 근거리 유닛들만 찾아주면 됩니다. 거기에 힐러 역할을 맡는 의무병이나 전투 치유사 같은 유닛들을 섞어주는 식으로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초반 원거리 조합: 콜트 or 쉘리 + 아처 퀸
바바리안 같은 근접 유닛이 아닌 콜트나 쉘리를 선택했다면 그 때부터는 원거리 조합을 구성해야 합니다. 원거리 조합 구성 시 꼭 고려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엘 프리모 같은 탱커 역할의 캐릭터를 넣어줘야 조합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거리 조합 운용 시 탱커를 꼭 함께 구성해주는 걸 추천해요.
그렉을 중심으로 하는 벌목 조합은 난투형 액션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보통의 플레이어들에게는 손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다음에 따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필요하다면 스쿼드 버스터즈 리세마라를 거친 뒤 원하는 조합을 맞춰 1등을 노리다 보면 실력이 점점 높아지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스쿼드 버스터즈 리세마라 방법
✅ 리세마라 방법
- 슈퍼셀 ID 연동 없이 튜토리얼 진행.
- 무료 뽑기까지 플레이 후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으면 계정 삭제 후 재시작.
- 약 40분 소요, 15레벨까지 성장 후 다시 뽑기 진행.
스쿼드 버스터즈 리세마라 방법은 간단합니다. ‘슈퍼셀 ID’를 연동하지 않고 튜토리얼을 진행한 뒤 무료 뽑기가 제공될 때까지 계속해서 달려 주면 끝이에요. 거기서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계정을 삭제, 처음부터 다시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걸 반복하는 거죠. 정확하게는 15레벨까지 성장하면 됩니다.
리세마라 꼭 진행해야 할까
✅ 리세마라 꼭 해야 할까?
- 바바리안 킹과 아처 퀸은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음 → 리세마라 필수 아님.
- 시간이 오래 걸려 자연스럽게 플레이하며 원하는 캐릭터를 얻는 것이 더 효율적.
내 계정 삭제는 오른쪽 상단의 설정을 누른 뒤 추가 설정 메뉴에 진입해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1회 진행하는 데에 약 4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스쿼드 버스터즈를 플레이하고자 할 때에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건 추천하지 않아요. 어차피 S티어로 분류되는 아처 퀸과 바바리안 킹을 쉽게 얻고 출발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캐릭터를 기반으로 조합을 구성한 뒤 플레이하다 보면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모이게 됩니다.
이상으로 스쿼드 버스터즈 티어 리스트, 리세마라 방법 및 초반 조합 추천 조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보다 훨씬 쾌적하게 컨트롤을 가져갈 수 있는 LD플레이어와 함께라면 숙련도를 훨씬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조합도 중요하지만 내가 얼마나 잘 컨트롤하느냐도 못지 않게 중요한 게임이 스쿼드 버스터즈인 만큼 LD플레이어와 함께 슈퍼셀의 난투형 액션 게임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