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공략/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공략

[공략]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샤이닝하이] 확장팩 카드 정리

2025-04-03

[샤이닝하이]에는 ‘포켓몬스터 레드/그린’,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에 등장했던 포켓몬들뿐만 아니라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에 등장한 포켓몬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테마 확장팩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색이 다른 포켓몬, ‘이로치 포켓몬’이 처음으로 등장했다는 점인데요. 어떤 카드들이 등장했고 쓸만한지 한번 최고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LD플레이어와 함께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의 신규 확장팩 샤이닝하이를 알아봅시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서포트 카드

포켓몬센터 직원은 자신의 포켓몬 1마리의 HP를 30회복하고 상태 이상도 모두 치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강력한 카드로써 어느 덱에도 쓸만한 만능 카드라고 할 수 있어요.

레드는 이 차례에 자신의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이 상대 배틀필드의 ‘포켓몬 EX’에게 주는 피해를 +20하는 능력을 가진 카드입니다. 상대가 일반 포켓몬 위주의 덱이라면 성능이 낮아지기 때문에 메타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어요.

뒷면이 나올 때까지 동전을 던져서 앞면이 나온 수만큼 상대의 배틀 포켓몬에서 에너지를 랜덤으로 트래쉬합니다. 이슬이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이쪽은 상대의 에너지를 뺏는 카드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서포트 카드입니다.

모야모는 서로의 플레이어가 각각 패를 모두 덱으로 되돌린 뒤 되돌린 장수만큼 덱을 뽑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단계 진화가 필요한 덱이라면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카드에요.

 

풀 타입

뿔충이는 풀 에너지 1개로 자신의 덱에서 뿔충이를 랜덤으로 1장 벤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딱충이는 풀 에너지 1개로 피해 20을 주고 동전을 던져 앞면이 나오면 상대 배틀 포켓몬을 마비 상태로 만듭니다.

독침붕은 풀 에너지 2개로 피해 80을 주고 상대 배틀 포켓몬의 에너지를 랜덤으로 1개 트래쉬합니다.

튼튼한 탱커를 앞에 세워 놓았을 경우 포켓몬센터 직원, 로켓단 조무래기와 함께 조합하면 상대를 쉽게 위협할 수 있어요.

나오하는 풀 에너지 1개로 덱에서 풀 타입 포켓몬 1장을 패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나오테는 풀 에너지 2개로 피해 40을 줍니다.

마스카나는 풀 에너지 2개로 피해 60, 상대 배틀 포켓몬이 EX 포켓몬이면 피해 70을 추가로 줍니다.

쁘사이저는 풀 에너지 1개와 무작위 에너지 2개로 피해 50을 기본으로 입히고 뒷면이 나올 때까지 동전을 던져 앞면이 나온 수 만큼 피해 40을 추가로 줍니다.

 

불꽃 타입

파이리는 불꽃 에너지 1개로 피해 20을 줍니다.

리자드는 불꽃 에너지 2개로 피해 40을 줍니다.

리자몽 EX는 불꽃 에너지 1개로 자신에게 불꽃 에너지 3개를 충전하는 타오르기 능력, 불꽃 에너지 3개와 무작위 에너지 2개 총 5개로 피해 150을 주는 타오르는대포를 사용합니다.

마그마는 불꽃 에너지 1개로 피해 20을 줍니다.

마그마번은 불꽃 에너지 2개와 무작위 에너지 1개로 피해 70을 주고 상대의 다음 차례에 이 기술을 받은 포켓몬이 기술을 사용 시 상대가 동전을 1번 던져 뒷면이 나오면 기술을 실패하게 만드는 스모크봄을 사용합니다.

팔데아 켄타로스는 불꽃 에너지 1개와 무작위 에너지 2개로 피해 80을 주는 블레이즈태클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에너지 요구량이 높고 자신에게도 피해를 10 주기 때문에 유지력을 생각했을 때 효율이 높지는 않아요.

 

물 타입

왕눈해는 물 에너지 1개로 피해를 10 줍니다.

독파리는 물 에너지 1개로 피해를 40 줍니다. 에너지 1개로 피해를 40주고 체력도 100이기 때문에 물 덱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라고 할 수 있어요.

브이젤의 진화체인 플로젤은 물 에너지 1개로 원하는 포켓몬 1마리에게 피해를 30 줄 수 있습니다.

프로모 A 카드팩에 포함되어 있는 플로젤은 상대가 피해를 받은 상태라면 피해 60을 추가로 입히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삼삼드래 같은 추가 피해 포켓몬과 조합 시 좋은 성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바닥트리오 EX는 물 에너지 3개로 상대의 포켓몬이 랜덤으로 3번 선택되어 선택된 포켓몬 전원에게 선택된 횟수 x50만큼의 피해를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일 대상을 중복해서 찍는 것도 가능한 일이기에 최대 피해량을 150까지 노려볼 수 있어요. 후퇴 에너지가 1개만 필요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싸리용과 어써러셔는 특별한 궁합을 자랑하는 조합인데요. 싸리용의 특성 ‘철수 지시’는 어써러셔의 후퇴에 필요한 에너지를 0으로 만들고 어써러셔는 물 에너지 2개와 무작위 에너지 2개로 피해 80 + 상대 벤치 피해 10을 줄 수 있어 치고 빠지는 식으로 운영한다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구 에너지가 높아 샤미드를 함께 사용해주는 게 좋아요.

 

전기 타입

피카츄 EX는 유일하게 3에너지로 150피해를 줄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EX 포켓몬을 포함해 대부분의 포켓몬들을 한방에 정리할 수 있지만 에너지를 모두 트래쉬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는데요. 이런 부분을 파치리스를 기용하는 걸 통해 어느 정도 해결 가능하고 스피드업, 빛나와 조합하면 그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어요. 전기 특유의 속공 전략을 제대로 사용해볼 수 있는 조합입니다.

이번 샤이닝하이에 등장한 붐볼은 전기 에너지 2개로 피해 50 + 동전을 던져 뒷면이 나오면 30 피해를 추가로 입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최대 피해는 80으로 높지만 안정적으로 2에너지 피해 70 능력을 가진 A1 버전 붐볼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어요.

빠르모트는 전기 에너지 2개로 피해를 70입히는 능력만 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적이 공격하면 20데미지로 반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상황에 따라 탱커로 배치하기 좋아요.

 

에스퍼 타입

후딘은 에스퍼 에너지 2개로 피해 80, 에너지가 붙어 있는 모든 포켓몬에게 20 데미지를 추가로 입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2에너지로 발동이 가능하다는 점은 효율적이지만 진화를 두 번해야 하기에 후딘까지 가기 쉽지 않다는 게 단점입니다.

마임맨은 에스퍼 에너지 1개와 무작위 에너지 1개로 동전을 4번 던져 앞면 수만큼 피해 20, 최대 80까지 입힐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흔들풍손의 경우 둥실라이드로 진화 시 에너지 1개로 40 피해를 주는 아주 단순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퍼 덱에서 초반을 무난하게 넘기려고 할 때 쓸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어요.

기라티나 EX는 이번 샤이닝하이 확장팩의 메인 카드 중 하나입니다. 체력 150에 에스퍼 에너지 3개와 무작위 에너지 1개로 자신에게 피해 20이 들어오지만 피해 130을 주는 카오스임팩트를 사용하는 포켓몬인데요.

기라티나 EX의 진정한 능력은 자신의 차례에 한 번, 내 턴을 종료하는 대신 에스퍼 에너지를 1개 추가로 붙일 수 있는 파공의 외침 특성에 있습니다. 선공 1턴에도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출전시켰다면 3턴에 바로 공격이 가능해져요. 레드 같은 서포트 카드와 함께 활용 시 그 성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특성 발동 시 턴 종료라는 제한은 조금 부담될 수 있어요.

 

격투 타입

근육몬은 동전을 던져 최대 피해 60을 노려볼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괴력몬이 에너지 2개로 70, 에너지 4개로 120 피해를 주는 것과 비교했을 때 고점은 괴력몬이 높지만 격투 에너지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다소 부족한 현 상황에서는 근육몬이 좋을 수 있어요.

꼬이밍고는 동전을 던져 최대 100 피해를 노릴 수 있지만 앞면이 0번 나오면 피해가 0이라 운에 기대야 하는 포켓몬입니다. 시라소몬의 경우 격투 에너지 1개로 30 피해라는 단순한 격투 포켓몬이에요. 모두 실질적으로 채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루카리오 EX는 격투 에너지 3개로 피해 100과 상대 벤치 포켓몬 1마리에게 30 데미지를 주는 파동탄을 사용합니다. 마무리 역할보다는 양념을 하는 보조 역할이 진하고 망나뇽 같은 드래곤 덱과 조합할 때 쓸만해요.

 

악 타입

아보크는 악 에너지 2개와 무작위 에너지 1개로 70 피해, 상대 배틀 포켓몬을 독 상태로 만듭니다. 독 중심의 운영을 하는 덱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같은 능력을 가진 포켓몬이 많아 그렇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는 않아요.

화강돌은 에너지 1개로 피해 20, 동전을 던져 앞면이 나오면 혼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혼란과 피해를 동시에 줄 수 있는 유일한 포켓몬입니다.

태깅구르는 악 에너지 2개로 40 피해를 주는 포켓몬입니다. 거기에 내 차례에 1번 사용할 수 있는 특성 ‘독질’을 통해 동전을 던져 앞면이 나오면 상대를 중독 상태로 만들 수 있는데요. 후열에서 중독을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포켓몬으로 독 덱을 운영한다면 좋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2개로 기본 60 피해를 주지만 상대가 독 상태라면 피해를 120 줄 수 있는 팔데아 토오 EX와 조합한다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죠.

 

강철 타입

부르르릉은 강철 에너지 2개와 무작위 에너지 1개로 피해 70, 동전을 던져 앞면이면 상대의 다음 차레에 기술이나 데미지에 면역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에 따라 편차가 큰 카드에요.

포켓몬 스칼렛/바이올렛에서 인기 있는 포켓몬 중 하나인 어리짱과 벼리짱이 등장했습니다. 벼리짱은 강철 에너지 2개로 동전을 한번 던져 앞면이 나오면 총 60 피해를 줄 수 있어요.

타부자고는 강철 에너지 1개, 무작위 에너지 2개로 강철 에너지 개수만큼 동전을 던져 앞면이 나온 수 x50 피해를 주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역시 운에 많이 기대야 하는 포켓몬이지만 반대로 운이 좋다면 엄청난 피해를 기대해볼 수 있어요.

 

노말 타입

푸크린은 자신의 차례에 1번 배틀 포켓몬의 체력을 20 회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치에 놓고 회복을 통해 효과적으로 배틀 포켓몬을 보조할 수 있어요.

비버통 EX는 무작위 에너지 4개로 100 피해와 자신의 체력을 30 회복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공격과 동시에 회복도 하기 때문에 높은 지속력을 보여줄 수 있고, 에너지가 4개 필요한 만큼 빠르게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서포트 카드와 함께 활용해야 해요.

모토마는 에너지 1개로 20 피해를 주지만 턴마다 20 피해를 추가하기 때문에 첫 턴에 나간다면 생각보다 강력한 딜러로 변모할 수 있습니다. 임무 보상을 통해 반짝이 카드를 얻을 수 있어요.

 

LD플레이어에서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을 컴퓨터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역시 LD플레이어에서 보다 빠르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어요. 이번 샤이닝하이 확장팩 카드들도 빠르게 수집해 LD플레이어에서 다양한 덱을 만들고 배틀의 재미를 느껴봅시다!